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학회소개

인사말

학회소개 > 인사말

회장 안세영 사진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대한한방내과학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우리 학회를 관심 있게 지켜봐주시는 많은 동료 선후배 한의사 여러분! 나날이 급변하는 의료환경 속에서 오늘도 환자 진료와 학문 연구에 최선을 다하시느라 얼마나 노고가 많으십니까?

아시다시피 1975년에 창립된 우리 학회는 한방내과학 분야의 연구와 교육을 담당하는 학술단체입니다. 간심비폐신(肝心脾肺腎) 5개 내과로 다시금 세분되는 각 분야의 심도 깊은 학문 연구를 통하여 최고의 역량을 갖춘 전공의를 육성함으로써, 국민보건향상과 한의학발전에 기여해 온 학회입니다.

창립 이후 이제껏 우리 학회는, 시대에 걸맞은 한의학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경주하였습니다. 수많은 고전문헌에 수록된 여러 한의학 이론이 바이오테크놀로지의 소리가 드높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용한 지식·정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연구논문들을 발표해 온 것입니다. 물론 앞으로도 근거기반의학(EBM)·표준임상진료지침 등의 세계적 의학추세에 발맞추어 나가기 위해서는, 더욱 많은 피와 땀이 더해져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한의사라면 누구나 수긍하는 한의학의 장점과 고유의 가치를 꿋꿋하게 지키면서도, 정보화·계량화·현대화 등의 시대적 요구 또한 너끈히 수용한다면, 코앞으로 다가온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위기보다는 기회의 시기가 될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이를 위하여 우리 내과학회 회원 분들을 위시하여 한의계 구성원 모두가 배전의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대한한방내과학회 회장 안세영